주로
[명령어] 인챈트 코드 및 설명 (1.20.5 버전 이상) 본문
반응형
최근 한동안 마인크래프트를 하지 않다보니, 명령어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걸 몰랐네요.
위 두 문서에서 업데이트된 1.20.5이상 인챈트 코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 형태
/give 대상 아이템명[enchantmetns={levels:{"인챈트명1":레벨, "인챈트명2":레벨,...}}]
예시
/give @p diamond_sword[enchantments={levels:{"sharpness":255, unbreaking:255}}]
+인챈트 이름의 쌍따옴표(")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 대소문자 구분을 하니 전부 소문자로 써 주세요
+ 이름 앞에 'minecraft:sharpness' 처럼 'minecraft:' 가 붙을 수도 있지만 생략 가능합니다.
마법부여 효과(인챈트)
효과 | 이름 | 설명 |
aqua_affinity | 친수성 | 수중 채굴 속도 향상 |
bane_of_arthropods | 살충 | 절지동물에 대한 피해 증가 |
blast_protection | 폭발로부터 보호 | 폭발 피해 감소 |
channeling | 집전 | 삼지창에 맞은 개체에서 번개가 내려침. 뇌우 동안에만 유효함 |
binding_curse | 귀속 저주 | 아이템 제거 방지 |
vanishing_curse | 소실 저주 | 죽으면 아이템이 사라짐 |
depth_strider | 물갈퀴 | 수중 이동속도 증가 |
efficiency | 효율 | 채굴 속도 증가 |
feather_falling | 가벼운 착지 | 낙하 피해 감소 |
fire_aspect | 발화 | 피격 대상에 불이 붙음 |
fire_protection | 화염으로부터 보호 | 화염 피해 감소 |
flame | 화염 | 화살에 피격된 대상에 발화 |
fortune | 행운 | 블록의 드롭량 증가 |
frost_walker | 차가운 걸음 | 물 위를 걸음 |
impaling | 찌르기 | 수중에서 스폰된 개체에 삼지창 피해 추가 |
infinity | 무한 | 일반 화살을 활로 쏠 때 화살 소비가 없음 |
knockback | 밀치기 | 피격된 대상의 밀치기 효과 증가 |
looting | 약탈 | 몹이 드롭하는 전리품 증가 |
loyalty | 충성 | 삼지창을 던지면 돌아옴. 고레벨일 수록 귀환속도가 빠름 |
luck_of_the_sea | 바다의 행운 | 낚시에서 희귀 아이템 획득률 상승 |
lure | 미끼 | 낚시에 걸리는 시간 감소 |
mending | 수선 | 경험치로 도구 수선 |
multishot | 다중 발사 | 한번에 3개의 화살을 발사(쇠뇌) |
piercing | 관통 | 화살이 여러 엔티티를 관통(쇠뇌) |
projectile_protection | 발사체로부터 보호 | 원거리 공격의 피해 감소 |
protection | 보호 | 대부분의 피해 감소 |
punch | 밀어내기 | 화살 피격대상 밀어내기 증가 |
quick_charge | 빠른 장전 | 쇠뇌의 재장전 시간을 줄임. |
respiration | 호흡 | 수중 호흡 시간 증가 |
riptide | 급류 | 삼지창을 던지면 플레이어가 질주함. 물속이나 빗속에서만 가능 |
sharpness | 날카로움 | 피해 증가 |
silk_touch | 섬세한 손길 | 채굴한 블록이 그대로 드롭됨 |
smite | 강타 | 언데드 몹에서 피해 증가 |
soul_speed | 영혼가속 | 영혼 모래 위에서 이동 속도 증가 |
sweeping_edge | 휩쓸기 | 쓸어내기 공격력 증가 |
swift_sneak | 신속한 잠행 | 웅크린 상태의 이동 속도 증가 |
thorns | 가시 | 공격자에게 피해를 입힘 |
unbreaking | 내구성 | 내구도 증가 |
power | 힘 | 활 공격력 증가 |
density | 육중 | 낙하 거리당 추가 피해 |
breach | 격파 | 대상의 방어구 효과 감소. |
wind_burst | 돌풍 | 철퇴 능력을 발동시킬 때 공격자를 위로 밀쳐낸다. |
영혼 가속과 신속한 잠행이 추가되었습니다.
인챈트명 '충절'이 '충성'이 되었습니다.
인챈트명 '휘몰아치는 칼날' '휩쓸기'가 되었고, sweeping 에서 sweeping_edge로 바뀌었습니다.
철퇴 무기에 '육중', '격파', 돌풍'을 인챈트 할 수 있습니다.
인챈트 효과가 붙는 아이템 이름
재질
나무 | wooden_ |
사슬 | chainmail_ |
철 | iron_ |
금 | golden_ |
다이아몬드 | diamond_ |
네더라이트 | netherite_ |
무기
검 | sword |
활 | bow |
삼지창 | trident |
쇠뇌 | crossbow |
철퇴 | mace |
+ 철퇴를 추가했습니다.
방어구 :
투구 | helmet |
갑옷 | chestplate |
바지 | leggings |
신발 | boots |
방패 | shield |
기타 :
도끼 | axe |
곡괭이 | pickaxe |
삽 | shovel |
괭이 | hoe |
가위 | shears |
낚싯대 | rod |
부싯돌과 부시 | flint_and_steel |
겉날개 | elytra |
감사합니다.
반응형
'게임 > 마인크래프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fabric) 특정 문자열을 포함한 윈도우 핸들 구하기 (0) | 2024.10.01 |
---|---|
Fabric 키 바인딩의 예시와 함수화 (0) | 2024.09.30 |
[명령어] 1.13 이상 커멘드블록(반응형) 사용법 (0) | 2021.05.02 |
[명령어] 인챈트 코드 및 설명 (1.13 버전 이상) (19) | 2019.08.27 |
[명령어]인챈트 코드 및 설명(1.12 버전 이하) (2) | 2017.09.2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