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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블렌더(Blender)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6. Region (Editor의 구성들)

_주로 2023. 2. 15.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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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의 모든 Editor는 Region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의 3D Viewport 에디터는 초록색의 Header, 노란색의 Main region, 파란색의 Toolbar, 빨간색의 Adjust Last Operation panel(작업 조절 패널) 이 있다.

 

Main region

 

다른 region들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지만, 모든 Editor는 Main region을 갖고 있다.

 

Header

 

Header는 수평 strip이다. Area의 위, 아래에 위치할 수 있다. 모든 Editor는 Header도 갖는다.

Header는 메뉴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들을 담는 역할을 합니다. 메뉴와 버튼들은 에디터 유형에 따라, 그리고 선택된 오브젝트와 모드에 따라 바뀔 수 있다.

 

Context Menu

 

헤더에 우클릭을 하게 되면 나타나는 항목이다.

해당 항목은 아래의 문서 [Area Option]에서 정리했다.

https://benxen.tistory.com/56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5. Area - Introduce(소개)

블렌더는 데이터를 다른 형태로 변형하거나 표시하기 위한 여러 에디터를 제공한다. 모든 Area는 어떤 종류의 Editor든 넣을 수 있다. 이미지에 표시한 빨간 네모 표시를 누르면 Editor를 선택하여

benxen.tistory.com

 

Toolbar(툴바)

 

Toolbar(툴바)는 상호작용 도구집합을 갖고 있다. 3D Viewport 에디터의 좌측에 위치해 있다. 키보드 'T' 토글키를 눌러 보이게 하거나 숨길 수 있다.

 

Tool Settings(툴 설정)

 

Editor의 상단 혹은 하단에 있는 strip에 대당된다. (Header와 비슷함)

현재 선택된 툴의 설정들을 할 수 있다. 원한다면 숨기기와 이동이 가능하다.

 

Adjust Last Operation panel(후속 작업 오퍼레이터 패널)

 

작업 조절 패널은 작업 진행 후에 변형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3D 구(sphere)를 생성한 후 구(sphere)의 폴리곤 수를 정할 수 있다.

초기에 설정 하고 나면 나중에 바꿀 수 없다.

 

Sidebar

 

3D Viewport 에디터의 우측에 위치해 있다. 오브젝트의 설정을 조절할 수 있다. 키보드 'N' 토글키를 눌러 보이게 하거나 숨길 수 있다.

 

Footer

 

일부 Edifor에서 보이는 Active tool이나 operator에 대한 정보를 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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