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5. Area - Introduce(소개) 본문
블렌더는 데이터를 다른 형태로 변형하거나 표시하기 위한 여러 에디터를 제공한다.
모든 Area는 어떤 종류의 Editor든 넣을 수 있다.
이미지에 표시한 빨간 네모 표시를 누르면 Editor를 선택하여 해당 Area에 Editor를 변경한 수 있다.
서로 다른 네 Area에 모두 같은 Editor로 지정할 수 있다.
위 이미지는 빨간 네모 표시를 눌렀을 때 나오는 메뉴이다.
각각의 요소가 Editor에 해당된다.
크기 조절(Resizing)
모서리에 마우스를 올리면 커서의 모양이 바뀌게 되면서 클랙 &드래그로 Area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다. 드래그 도중 ESC 키를 누르면 동작이 취소된다.
분리(Splitting)
Area 의 모서리가 크기 조절이고, 꼭짓점에 마우스를 올리면 마우스 커서 모양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바뀌게 되면서 Area 안쪽으로 클릭 & 드래그를 하면 사용 하고 있는 Area가 같은 에디터 2개로 나뉜다(복사된다). 드래그 도중 ESC 키를 누르면 동작이 취소된다.
조인트(Joint, 결합)
Area 의 꼭짓점에 마우스를 올리고 해당 에디터의 밖같 쪽으로 클릭 & 드래그를 하면 외부의 Area와 영역이 합쳐져 하나가 된다. 드래그 도중 ESC 키를 누르면 동작이 취소된다.
Area 옵션 (Area Options)
- 오른 쪽 그림의 빨간 네모에 해당되는 에디터의 헤더에 우클릭을 하면 Area 옵션이 다음 그림처럼 열리게 된다.
- Show Header : 헤더를 보이게 하거나 숨긴다.
- Show Menus : 해당 이미지에는 없지만 3D Viewport 에디터와 기타 에디터의 Menu를 보이게 하거나 숨긴다.
- Flip to Bottom : 헤더를 Editor 아래로 옮긴다.
- Virtical Split : 수직으로 Editor를 분리한다. 위 항목 [분리 (Splitting)]과 같은 기능이다.
- Horizontal Split :수평으로 Editor를 분리한다. 위 항목 [분리 (Splitting)]과 같은 기능이다.
- Maximize Area : 전체 Area를 사용중인 Editor로 한다.
- Full Screen Area : 전체 Window를 사용중인 Editor로 한다.(Topbar 없어짐)
- Duplicate Area into New Window : 해당 Editor를 새 창에 띄운다.
- Close Area : Area를 닫는다.
'프로그래밍 > 블렌더(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3.4 메뉴얼(Blender Menual)] 7. Taps & Panels (탭스와 패널) (0) | 2023.02.15 |
---|---|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6. Region (Editor의 구성들) (0) | 2023.02.15 |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4. 블렌더 Workspace menu(워크스페이스 메뉴)란...? (0) | 2022.05.23 |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3. 상단바(Topbar) - Blender Menu (0) | 2022.05.23 |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2. Splash Screen(스플레쉬 스크린) (0) | 2022.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