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3. 상단바(Topbar) - Blender Menu 본문

프로그래밍/블렌더(Blender)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3. 상단바(Topbar) - Blender Menu

_주로 2022. 5. 23. 06:18
반응형

 

빨간 네모로 표시된 가장 윗부분이다.

이 부분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 블렌더 메뉴 ], [ 워크스페이스 메뉴(Workspace Menu) ], [ Data - Block Menu ]

아래는 블렌더 메뉴에 대한 설명이다.

 

 

[ 블렌더 메뉴 ] 일반적인 윈도우즈 프로그램의 메뉴에 해당한다.

 

1. File : 파일을 관리하기 위한 메뉴.

 1.1. New : 현재 Scene을 지우고 선택된 템플릿으로 새로 불러온다.

 1.2. Open : 블렌드 파일을 불러온다.

 1.3. Open Recent : 최근에 사용된 블렌드를 로드하기 위해 목록을 표시한다.

 1.4. Revert : 마지막으로 저장된 현재 파일을 불러온다.

 1.5. Recover : 마지막으로 저장된 Session 또는 자동 저장된 파일을 불러온다.

 1.5 Save : 현재 파일을 저장한다.

 1.6 Save As : 다른 이름으로 파일을 저장한다.

 1.7 Save Copy : 현재 파일의 복사본을 저장한다.

 1.8 Link : 외부 블렌더 파일(라이브러리) 데이터를 현재 Scene에 연결한다.

 1.9 Append : 추가적인 블렌더 데이터를 불러온다.

 1.10. Data Preview : Data-Block previews를 관리하기 위한 도구

 1.11. Import : 불러오기; 외부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파일 포맷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1.12. Export : 일반적인 저장과 같지만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내보내기 한다.

 1.13. Extenal Data : 텍스쳐 이미지나 다른 리소스를 블렌더 파일에 불러올 수 있다.

 1.14. Clean up : 빈 매쉬를 지우고 도형을 없애도록 한다.

 1.15. Defualts : 현재 파일을 블렌더 기본 파일로 지정한다.

 1.16. Quit : 파일을 quit.blend에 저장하고 종료한다.

 

 

2. Edit

 2.1. Undo : History를 뒤로 되돌린다.

 2.1. Redo : History를 앞으로 되돌린다

 2.3. Undo History : History의 특정 지점으로 되돌린다.

 2.4. Repeat Last : 마지막에 했던 행동을 실행한다.

 2.5. Repeat History : History의 특정 행동을 실행한다.

 2.6. Adjust Last Operation : -

 2.7. Menu Search : 검색어 기반의 메뉴를 찾는다.

 2.8. Rename Ative Item : 활성화된 아이템의 이름을 변경한다.

 2.9. Batch Rename : 여러 아이템의 이름을 한 번에 변경한다.

 2.10. Lock Object Modes : -

 2.11. Preferences : 설정

 

 

3. Render

 3.1. Render Image : 카메라 오브젝트의 화면을 이미지로 렌더한다.

 3.2. Render Animation : 애니메이션을 렌더한다.

 3.3. Render Audio : Scene 오디오 파일을 사운드 파일로 합친다.

 3.4. View Render : Render 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3.5. View Animation : Render 된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3.6. Lock Interface : 렌더링하는 동안 메모리 효율을 위해 인터페이스 사용을 중지한다.

 

 

4. Window

 4.1. New Window : 새로운 윈도우를 실행한다.

 4.2. New Main Window : 메뉴를 포함한 새로운 윈도우를 실행한다.

 4.3. Toggle Window Fullscreen : 전체 화면 토글이다.

 4.4. Next Workspace : 선택된 워크스페이스를 오른쪽으로 바꾼다.

 4.5. Previous Workspace : 선택된 워크스페이스를 왼쪽으로 바꾼다.

 4.6. Show Status Bar : Status Bar를 표시할지 정한다.

 4.7. Save Screenshot : 스크린샷을 저장한다. 

 4.8. Save Screenshot(Editor) : 특정 영역을 이미지로 저장한다.

 4.9. Toggle System Console : 시스템 콘솔을 열고 닫는 토글이다.

 

 

5. Help

 5.1 각 탭들은 해당 웹사이트로 연결한다.

 

 

 

 

 

 

 

 

여기까지 Blender Manus에 대한 설명이다.

아직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계속 공부해 가면서 채워 나갈 것이다.

아래의 두 요소도 별도의 문서로 작성하겠다.

 

[ 워크스페이스 메뉴(Workspace Menu) ] 레이아웃을 기본적으로 미리 정의된
레이아웃 워크스페이스 탭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다.

 

 

[ Data - Block Menu ] 활성화된 Scene이나 View Layer를 선택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