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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3. 상단바(Topbar) - Blender Menu 본문
빨간 네모로 표시된 가장 윗부분이다.
이 부분은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 블렌더 메뉴 ], [ 워크스페이스 메뉴(Workspace Menu) ], [ Data - Block Menu ]
아래는 블렌더 메뉴에 대한 설명이다.
[ 블렌더 메뉴 ] 일반적인 윈도우즈 프로그램의 메뉴에 해당한다.
1. File : 파일을 관리하기 위한 메뉴.
1.1. New : 현재 Scene을 지우고 선택된 템플릿으로 새로 불러온다.
1.2. Open : 블렌드 파일을 불러온다.
1.3. Open Recent : 최근에 사용된 블렌드를 로드하기 위해 목록을 표시한다.
1.4. Revert : 마지막으로 저장된 현재 파일을 불러온다.
1.5. Recover : 마지막으로 저장된 Session 또는 자동 저장된 파일을 불러온다.
1.5 Save : 현재 파일을 저장한다.
1.6 Save As : 다른 이름으로 파일을 저장한다.
1.7 Save Copy : 현재 파일의 복사본을 저장한다.
1.8 Link : 외부 블렌더 파일(라이브러리) 데이터를 현재 Scene에 연결한다.
1.9 Append : 추가적인 블렌더 데이터를 불러온다.
1.10. Data Preview : Data-Block previews를 관리하기 위한 도구
1.11. Import : 불러오기; 외부 프로그램에서 제작한 파일 포맷의 정보를 불러올 수 있다.
1.12. Export : 일반적인 저장과 같지만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내보내기 한다.
1.13. Extenal Data : 텍스쳐 이미지나 다른 리소스를 블렌더 파일에 불러올 수 있다.
1.14. Clean up : 빈 매쉬를 지우고 도형을 없애도록 한다.
1.15. Defualts : 현재 파일을 블렌더 기본 파일로 지정한다.
1.16. Quit : 파일을 quit.blend에 저장하고 종료한다.
2. Edit
2.1. Undo : History를 뒤로 되돌린다.
2.1. Redo : History를 앞으로 되돌린다
2.3. Undo History : History의 특정 지점으로 되돌린다.
2.4. Repeat Last : 마지막에 했던 행동을 실행한다.
2.5. Repeat History : History의 특정 행동을 실행한다.
2.6. Adjust Last Operation : -
2.7. Menu Search : 검색어 기반의 메뉴를 찾는다.
2.8. Rename Ative Item : 활성화된 아이템의 이름을 변경한다.
2.9. Batch Rename : 여러 아이템의 이름을 한 번에 변경한다.
2.10. Lock Object Modes : -
2.11. Preferences : 설정
3. Render
3.1. Render Image : 카메라 오브젝트의 화면을 이미지로 렌더한다.
3.2. Render Animation : 애니메이션을 렌더한다.
3.3. Render Audio : Scene 오디오 파일을 사운드 파일로 합친다.
3.4. View Render : Render 된 이미지를 보여준다.
3.5. View Animation : Render 된 애니메이션을 보여준다.
3.6. Lock Interface : 렌더링하는 동안 메모리 효율을 위해 인터페이스 사용을 중지한다.
4. Window
4.1. New Window : 새로운 윈도우를 실행한다.
4.2. New Main Window : 메뉴를 포함한 새로운 윈도우를 실행한다.
4.3. Toggle Window Fullscreen : 전체 화면 토글이다.
4.4. Next Workspace : 선택된 워크스페이스를 오른쪽으로 바꾼다.
4.5. Previous Workspace : 선택된 워크스페이스를 왼쪽으로 바꾼다.
4.6. Show Status Bar : Status Bar를 표시할지 정한다.
4.7. Save Screenshot : 스크린샷을 저장한다.
4.8. Save Screenshot(Editor) : 특정 영역을 이미지로 저장한다.
4.9. Toggle System Console : 시스템 콘솔을 열고 닫는 토글이다.
5. Help
5.1 각 탭들은 해당 웹사이트로 연결한다.
여기까지 Blender Manus에 대한 설명이다.
아직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계속 공부해 가면서 채워 나갈 것이다.
아래의 두 요소도 별도의 문서로 작성하겠다.
[ 워크스페이스 메뉴(Workspace Menu) ] 레이아웃을 기본적으로 미리 정의된
레이아웃 워크스페이스 탭을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다.
[ Data - Block Menu ] 활성화된 Scene이나 View Layer를 선택하는 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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