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21. Editor(편집기)/3D Viewport(7) - Navigating(시야 이동)/Aligning(정렬) 본문

프로그래밍/블렌더(Blender)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21. Editor(편집기)/3D Viewport(7) - Navigating(시야 이동)/Aligning(정렬)

_주로 2023. 2. 19. 17:53
반응형

▶ Aligning

 에디터 메뉴의 View - Align 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View(뷰)를 정렬하고 방향을 지정할 수 있다.

 

Align View to Active(뷰를 활성에 정렬)

 활성화된 오브젝트, 뼈대 혹은 활성화된 면의 기준 축 중 하나에 View(뷰)를 정렬한다. 뷰는 orthographic(원근감 무시)이 된다.

 

Align Active camera to View(활성 카메라를 뷰에 정렬)

현재 뷰포트의 시점과 일치하도록 액티브 카메라를 이동하고 회전시킨다.

 

Align Active Camera to selected(활성 카메라를 선택된 항목에 정렬)

선택한 객체를 촬영하는 시야로 맞추되, 카메라의 방향은 변경하지 않고 움직인다.

 

Center Cursor and Frame All

3D 커서를 월드 원점으로 이동하고, 씬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도록 뷰를 변경한다.

 

Center view to Cursor(뷰 중심을 커서에 배치)

뷰를 3D 커서에 맞춘다.

 

View Lock to Active(활성에 뷰 잠금)

뷰를 활성 객체에 맞추고 중심점으로 만듭니다. 이후에 다른 위치로 이동하더라도 뷰는 계속해서 그 객체를 중심으로 회전한다.

 

View Lock Clear(뷰 잠금 지우기)

"View Lock to Active"를 사용하기 전의 뷰로 돌아간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