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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18. Editor(편집기)/3D Viewport(4) - Navigating(시야 이동)/소개 본문
프로그래밍/블렌더(Blender)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18. Editor(편집기)/3D Viewport(4) - Navigating(시야 이동)/소개
_주로 2023. 2. 19. 16:52반응형
▶ 소개
블렌더가 사용하는 3차원 공간에서 작업할 수 있으려면 장면을 보는 방향과 관점을 변경할 수 있어야 한다. 3D Viewport(3D 뷰포트)의 Navigating기능은 다른 에디터에서도 사용가능하다. 예를 들어, 이미지 편집기에서 이동 및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 Navigation Gizmo(네비게이션 기즈모)
Navigation Gizmo(네비게이션 기즈모)는 에디터 우상단에서 찾을 수 있다.
상단의 Orbit Gizmo(오르빗 기즈모)는 뷰의 현재 방향을 보여준다. 마우스 좌클릭 그래그로 부을 돌릴 수 있다. 축을 하나 선택하면 그 축을 기준으로 뷰가 정렬된다. 같은 축은 선택하면 반대편 축으로 전환된다.
Orbit Gizmo(오르빗 기즈모) 아래의 네 개의 버튼은 다음과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
1. 확대/축소
2. 이동
3. 카메라 뷰 토글
4. 관점 전환 토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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