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16. Editor(편집기)/3D Viewport(2) - 시작화면 설정 본문
프로그래밍/블렌더(Blender)
[블렌더 메뉴얼(Blender Menual)] 16. Editor(편집기)/3D Viewport(2) - 시작화면 설정
_주로 2023. 2. 18. 15:28반응형
▶ Startup Scene
스플레쉬 스크린을 닫고 난 후, 시작화면은 3D뷰포트를 표시한다. 그리고 시작화면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 기본 구성 요소
Cude (큐브, 육면체)
씬(장면) 중앙에 위치한 회색 육면체는 Mesh Object이다. 오렌지색 테두리로 표시되어 있고 선택된 오브젝트라는 의미다. 정 가운데 오렌지색 '점'은 Origin이다. 오브젝트의 실질적인 위치를 의미한다.
Light(빛, 광원)
큐브 뒷편의 한 지점을 중심으로 점이 둘러져 있는 물체는 관원역할을 하며, 물체를 비추게 된다.
3D Cursor(3D 커서)
3D Cursor(커서), 흰색과 붉은색이 번갈아 원을 이루는 형태이다. Pivot point의 기준이 되기도 하고, 새로운 Object를 생성할 때 만들어지는 위치이기도 하다.
Grid Floor(격자 바닥, 그리드 플로어)
높이가 없는 회색 줄무늬 바닥이다. 붉은색과 초록색 선은 좌표계의 축을 의미한다. 좌표계의 중심에서 만나고, 기본 큐브가 생성되는 위치이기도 하다. Grid Floor의 설정은 Viewport Overlays에서 할 수 있다.(Header에 있음).
▶ TEXT 정보
왼쪽 윗 귀퉁이에 현재 상태와 관련된 정보를 표시한다(참고 이미지에서 User perspective를 표시하고 있다.)
반응형
'프로그래밍 > 블렌더(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mments